소비자 제보(나도 기자)
▶▶ 현기차 디젤 엔진 오일 증가와 현기차 답변, 대응 방안 제보 및 진행
작성자 : 저널리스트 등록일 : 2016-10-03

** 스마트폰으로 보시는 분들은 아래 자료를 손가락으로 꾸욱 눌러보시면 확대된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보가 있으신 분은 이 코너에 올려주세요.

 


위 뉴스에 나온 '김필수' 교수님은 저희 오토앤이 소속된 '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의 회장님이시고, 이 문제에 대해 심각성을 인터뷰하셨습니다.

그리고 이 문제는 과거에도 현기차 관계자와 접촉을 하여 회자시켰던 문제이지만, 제보가 적어 더 이상의 진전이 없었습니다.

이제 다시 DPF가 달린 S엔진과 R엔진 차량 오너들의 제보를 바탕으로 본 사안에 대해 접근하고자 합니다.

이미 언급한 바와 같이 과거에 이 문제로 현대/기아 관계자와 실제 이 문제를 호소하는 회원님의 제보를 가지고 문제점을 찾아내고자 진행한 바 있었습니다.

 

그리고 답변을 들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 디젤 차량도 엔진 오일 증가 30%까지는 정상으로 본다.

 

현재 현기 디젤 차량에서 증가되는 사항은 이 정도까지는 아니다.

고로 정상이다.

 

이상 이 문제로 질의를 해서 관계자에게 전달 받은 내용이고...

 

이 문제로 과거에 이런 증상 있는 분들 모집을 한 바 있습니다.

 

베라크루즈 동호회인 러브베라에서는 꽤 나오더군요.

 

그런데 모하비 동호회인 러브하비에서는 제보를 주시는 분들이 없었습니다.

 

이에 현기차는 베라크루즈는 단종이 되어 크게 신경 쓰지 않는 눈치.

아직도 워런티가 남은 차량들이 즐비한데도 이렇게 단종되었다고 이렇게 찬밥 대우 받는 게 참 아쉽더군요.

 

기아 모하비는 현재 인기 대형 SUV로 판매가 되나 기아디지털 관리팀은 무관심 사항.

 

사안이 이렇게 유야무야 넘어갔습니다.

 

그런데 오늘 글을 보니 DPE 달린 S엔진 뿐만 아니라 R엔진도 같은 반응을 보이나 보군요.

 

엔진 오일이 증가됨은 연료가 썪여 희석이 되어 증가한다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이건 문제라 생각합니다.

 

이 문제로 대화할 채널을 알고 있습니다.

 

일단 모하비와 베라크루즈 동호회를 기점으로 해서 R엔진 동호회에도 이 문제에 대한 제보를 요청해서 대응해 보겠습니다.

 

단종차 베라크루즈 동호회 제보만으로 대처하기에는 매우 힘이 듭니다.

 

아래 '소비자 제보'(나도 기자) 코너에 이런 증상 있으신 분들, 제보 좀 부탁합니다.

 

DPF 달린 S엔진과 R엔진 차량 오너 최소 20명 이상 제보를 모아 움직이고자 합니다.

 

제보가 없으면 움직이기 힘이 듭니다.

 

제보 부탁합니다.

 

S엔진과 R엔진 오너들과 더불어 거시적으로 움직여서 대응해 보겠습니다.

 

엔진 오일 증가 제보하기 >>> 스마트폰 버전 여기 클릭  / 스트탑 버전 여기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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